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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droid NDK r5 가벼운 번역

Android NDK r5 가벼운 번역
Photo by Alexander London / Unsplash

참조: http://developer.android.com/sdk/ndk/index.html

이번 NDK에는 새로운 API들이 많이 추가되었는데, 대부분은 게임 및 그와 유사한 어플의 개발을 위한 것이다. 이 API에는 이벤트, 오디오, 그래픽, window 관리, assets 및 저장소에 직접 native 접근을 할 수 있다. 또한 NativeAcitivity 클래스를 사용하면 native 코드로 Android application lifecycle을 구현할 수도 있다. 보다 자세한 내용은 NDK 패키지 안에 있는 CHANGES.html을 참고하면 된다.

General notes:

  • Android application lifecycle을 native 코드로 구현할 수 있는 native activity들이 추가됨
  • 다음 기능들에 대한 native 지원 추가  입력 서브시스템 (키보드 및 터치스크린 등) 센서 데이터에 대한 접근 (accelerometer, compass, gyroscope 등) 입력 및 센서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들을 위한 이벤트 loop API Window 및 surface 서브시스템 OpenSL ES 표준 기반의 오디오 API – playback, recording, platform audio effects 제어 .apk 파일 내 assets 에 대한 접근
  • GCC 4.4.3 기반의 새로운 toolchain이 제공되며, ./configure && make 등의 자신만의 방법으로 빌드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체적인(standalone) 크로스 컴파일러로 사용할 수 있다. 자세한 내용은 docs/STANDALONE-TOOLCHAIN.html 파일을 참고하면 된다. GCC 4.4.0 바이너리는 계속 제공되지만, 4.2.1 바이너리는 삭제되었다.
  • Prebuilt static/shared 라이브러리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고 (docs/PREBUILTS.html), 써드파티 모듈들을 더욱 쉽게 공유하고 재사용할 수 있도록 모듈 export/import 기능이 제공된다 (docs/IMPORT-MODULE.html)
  • default C++ STL(STLport 기반)이 헬퍼 모듈로써 제공되며, static 또는 shared 라이브러리의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(sources/android/stlport/README 참조). 또한 개발자가 원한다면 default C++ STL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prebuilt STLport (static/shared) 및 GNU libstdc++ (static) 또한 제공한다. 자세한 설명은 docs/CPLUSPLUS-SUPPORT.HTML을 참조한다.
  • cpufeatures 헬퍼 라이브러리가 향상되어 CPU type reporting 기능이 향상되었다 (특정 장치에서는 실제로는 ARMv6 였는데 ARMv7이라고 레포트 하는 경우가 있었다). 개발자들에게 이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어플리케이션들을 다시 빌드하기를 권한다.
  • OpenGL ES 텍스쳐와 서비스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EGL 라이브러리를 추가했다.
  • native-plasma 및 native-activity라는 새로운 샘플 어플리케이션이 추가되었다.
  • 버그 수정 및 소소한 기능 향상들에 대해서는 docs/CHANGES.html을 참고하기 바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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